포획암
포획암
1. 개요
화성암에 해당하는 마그마 정의와는 다른 기원의 암석이 혼합될 때 이것은 포획암이라고 합니다. 마그마가 상승하고, 주변 암석이 상승하며, 마그마가 혼합되거나 응고되면 발견될 수 있습니다. 마그마가 통과한 경로에서 큰 변질 없이 깊은 지하에 암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믿어집니다.
2. 형성
마그마는 형성에서 폭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정을 거칩니다. 종종 마그마가 상승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마그마 상승은 따뜻한 공기 상승보다 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수십 킬로미터 두께로 단단하고 쉽게 움직이는 바위가 있어 마그마가 등반이 필요합니다. 마그마는 상부 암석을 가열하고 균열을 열고 새로운 경로를 확보해야 하며 마그마에 놓인 암석 지대는 마그마 공간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그마형 말초임 부위가 마그마에 있습니다. 마그마가 너무 시원하거나 뜨거운 마그마에 완전히 반응하여 사라지기 전에 표시기로 배출되면 트랩 암으로 발견됩니다.
암석이 용암과 다르다는 사실 때문에 트랩 암의 이름이 항상 얻어지는 것은 아니며, 미네랄은 종종 심장 암을 만들기 위해 정교화 과정을 통해 축적됩니다. 특히 오늘 마그마 모델에서는 미네랄이 상당량을 차지하면서 미네랄이 섞여 있는 이른바 미네랄 공적 구조가 비판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만들어진 바위는 통합 바위로, 이 바위들은 덫을 놓는 바위라는 단어와는 별도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3. 지질학적 의미
지구의 가장 바깥쪽 부분은 물이 풍부합니다. 상부 지각은 같습니다. 그것은 높은 수분 압력을 가진 환경을 유지합니다. 암석은 일반적으로 표면에 전달되지만, 종종 상부 지각에서 물에 의해 변형되는 강력한 퇴행성 작용을 통해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온 고압 조건에서 무수 광물 조합을 유지할 수 없으며 유체 (물)가 새로 반응하여 깊은 지하 정보를 잃어버렸으며 마그마는 매우 초기 지질학적으로 물질을 지표로 전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그마가 수십 킬로미터의 수직 경로를 통과하여 거기에 배치된 다양한 기본 팔을 올리면 위의 변성 문제없이 암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의 하부에 어떤 종류의 암석이 높여 있는지 알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 됩니다.
포획된 암석은 마그마 바로 옆에 높여 있으며, 마그마가 확률적으로 만진 다양한 암석의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암석입니다. 왜냐하면, 그들 앞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마는 지각 내에서 분화 과정을 거치면 주변 암석과 물질 교환에서 활동합니다. 따라서 포획암은 마그마가 초기 성분의 변화를 제어할 때 제어하는 강력한 변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포획암은 맨틀의 파편을 얻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맨틀은 기본적으로 두꺼운 지각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표면에서 찾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구 위의 거의 모든 마그마는 맨틀로 만들어졌으며 많은 현무암 용암은 맨틀 암석을 포착합니다. 곧 화이트 아일랜드에서만 맨틀 암석은 용암 바닥에 박혀있을 수 없습니다. 제주에서는 맨틀 트랩암이 흔합니다. 다른 변성없이 빠르게 포획되고 발달한 맨틀 캡처암은 지각 아래에 놓인 맨틀의 다양한 물리적 및 화학적 특성을 알리고 이 지역의 마그마 형성 과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