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석

규암

by 아스니 2020. 8. 21.

규암

1. 개요

사암에서 석영 비율이 높은 석영 사암은 높은 열과 압력으로 생성된 변성암입니다. 색상은 흰색이고 회색은 일반적이며 때로는 분홍색, 갈색 및 검은색입니다.

 

영어 Quartz에서 석영은 석영이 지배하는 바위에서 자연적인 이름을 얻었습니다. 참고로 Quartz는 독일 이름인 Quartz에서 유래했습니다.

 

2. 특징

석영은 광석 SiO2로, 사암이나 처트와 같은 광대역 변성 및 열변성으로 인해 주요 구성 요소로 작용합니다. 모래를 구성하는 대형 석영 입자는 조밀하게 재결성되고 층이 쌓인 암석은 조밀하고 단단해집니다. 까끌까끌한 사암과 달리 괌은 강하고 각 장소에 대한 예의 바른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석영이기 때문에 단광물암(문자 그대로 단일 광물로 구성된 암석)이라고도 합니다.

 

사암에서 퇴행적으로 영향을 받는 석영은 파편 조직 (입자와 입자 사이에 약간의 빈 공간이 존재함)이었지만, 입상 변형 조직 (입자와 입자 사이에 매우 밀접하게 부착된)으로 변형됩니다. 암은 풍화에 매우 단단하고 강합니다.

 

조성 시 사암에 점토 물질이 100% 석영이 아닌 경우 운모와 남정석, 중기석 등 점토광물이 발견됩니다. 불순물이 들어 있기 때문에 불순물이라고 불릴 수도 있고 운모 석영이나 남종석 석영 같은 광물을 명명해서 특별히 분류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드물고, 보통 이런 퇴행성 광물은 잘 발생하지 않고 순수한 SiO2 만 관찰됩니다.

 

사암이 퇴화하면 언덕 산, 판 및 판이 충돌하는 지역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실제로, 미국 애팔래치아 산맥의 거대한 석영층이 발견되었습니다.

 

3. 용도

종종 "Quartz"라고 불리는 것은 입자가 변질을 통해 밀접하게 변했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도로와 철도 경로를 따라 보이는 자갈 대부분은 사암입니다. 그것은 또한 벽, 바닥 및 지붕 타일을 건설하는 데 사용됩니다. 순수 석영 전용 석영은 실리카 원료로 사용됩니다.

 

'암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암  (0) 2020.08.24
수석  (0) 2020.08.21
이암  (0) 2020.08.21
맥반석  (0) 2020.08.19
반려암  (0) 2020.08.19